1
윈도우 악성 소프트웨어 제거 도구와 마이크로소프트 시큐리티 에센셜

Microsoft Windows 악성 소프트웨어 제거 도구는 Windows XP, Windows 2000 및 Windows Server 2003을 실행하는 컴퓨터가 Blaster, Sasser 및 Mydoom 등의 널리 유포된 악성 소프트웨어에 감염되지 않았는지 검색하고, 감염된 경우 제거하도록 도와줍니다. 검색 및 제거 프로세스가 완료되면 어떤 악성 소프트웨어가 발견 및 제거되었는지(있는 경우) 그 결과를 보고서로 표시합니다. 이 도구를 사용하면 %WINDIR%\debug 폴더에 mrt.log라는 로그 파일이 만들어집니다.

 

다운로드 링크 : http://www.microsoft.com/downloads/ko-kr/details.aspx?FamilyID=ad724ae0-e72d-4f54-9ab3-75b8eb148356

 

파일을 다운받으셔서 실행시켜 주시면 아래와 같은 보안 경고 창이 나옵니다.

 

alert.JPG

 

위와 같은 보안 경고 창에서 실행 버튼을 클릭하여 설치를 진행합니다.

 

extract.JPG

 

실행 버튼을 클릭하셨다면 위와 같이 잠깐동안 압축을 푸는 과정의 화면이 지나갑니다.

 

start.JPG

 

잠깐의 압축을 푸는 화면이 지나간 후 위와 같이 프로그램에 관한 소개 화면이 나옵니다. 다음을 클릭하여 진행을 계속합니다.

이번엔 검사 유형을 묻는 화면이 나오는데요, 기본적으로 빠른 검사에 체크가 되어있습니다. 다음을 클릭하여 검사를 시작합니다.

 

scan.JPG run.JPG

 

검사 유형을 선택하시고 다음을 클릭하셨다면 위와 같이 악성 소프트웨어를 검사하는 과정을 볼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선택되어진 빠른 검사를 수행하셨다면 수 분내에 검사를 완료하게 됩니다. 그리고 아래와 같은 검사 결과가 나옵니다.

 

complete.JPG

 

검사 결과를 확인하시려면 위와 같은 화면에서 밑줄이 그어진 '검사 결과 자세히 보기'를 클릭해주시면 되며

종료를 원하시면 마침을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이 프로그램은 바탕화면이나 프로그램 목록에 아이콘이 생성되지 않습니다.

다음에도 검사를 원하신다면 아래 그럼처럼 화면 좌측 하단의 시작을 클릭하셔서 시작 메뉴 목록을 호출하여 실행을 클릭합니다.

 

menu.jpg mrt.JPG

 

위와같이 실행 화면의 열기란에 mrt라고 입력해주시고 엔터키를 눌러주시거나 확인 버튼을 클릭하시면 바로 실행이 가능합니다.

유의하실 점이라면 이 도구는 바이러스를 예방하는 안티바이러스 제품이 아니므로 PC를 보호하는 목적으로는 사용하실 수 없으며,

PC를 바이러스로부터 보호하길 원하신다면 v3, 알약, 네이버 백신, 시큐리티 에센셜 등의 안티바이러스 제품을 사용하셔야 합니다.

 

안티 바이러스 제품 중 마이크로소프트사의 시큐리티 에센셜의 소개와 설치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시큐리티 에센셜은 바이러스, 스파이웨어 및 기타 악성 소프트웨어로부터 PC를 안전하게 지키는 실시간 보호를 제공합니다.
시큐리티 에센셜은 설치가 간단하고 사용하기 편리하며, 최신 기술로 PC 보호를 유지하는 마이크로소프트의 무료 소프트웨어입니다.

녹색으로 표시되는 한 PC는 안전합니다. 시큐리티 에센셜은 백그라운드에서 조용히 효율적으로 실행되므로 중단이나 긴 대기 시간 없이 Windows 기반 PC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설치를 하시려면 우선 아래의 링크에서 프로그램을 다운받으셔서 실행을 해주셔야 합니다.

 

다운로드 링크 : http://www.microsoft.com/downloads/ko-kr/details.aspx?FamilyID=e1605e70-9649-4a87-8532-33d813687a7f

 

alert2.JPG

 

위처럼 보안 경고 창이 뜨면 실행을 클릭하시어 설치 과정을 시작합니다.

 

extract2.JPG

 

잠깐 동안의 압축을 푸는 과정의 화면이 지나가고 아래의 화면을 만나실 수 있습니다.

 

wizard.JPG

 

다음을 클릭하셔서 설치 마법사를 시작합니다.

 

license.JPG

 

사용권 계약 화면이 나오면 모두 읽어보신 후 계약 내용에 동의하신다면 동의함을 클릭하셔서 설치 과정을 계속 진행합니다.

 

ready.JPG ready2.JPG

 

잠깐의 준비 과정을 안내하는 화면이 나오고 곧 설치 준비가 완료되었다는 화면이 나옵니다. 설치를 클릭하셔서 설치를 시작합니다.

 

install.JPG

complete2.JPG

 

위처럼 설치가 모두 완료되었다는 화면을 보게되면 마침을 클릭하셔서 시큐리티 에센셜 엔진의 업데이트와 기본 검사를 수행합니다.

 

  update1.JPG scan1.JPG

 

https://www.asrgo.com/?mid=faq&document_srl=133064

이 게시물을

공유하기

번호
분류
제목
조회 수
406
조회 수: 9144
402
조회 수: 7304
396
조회 수: 11868
394
조회 수: 12833

SEAR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