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Windows 8 (ddlhost.exe, COM Surrogate) 문제.

sdad.png

 

Win8부팅 하면 COM Surrogate 프로세스가 계속적으로 10~30%의 cpu 계속 잡아 먹고 있습니다

 

해결 방법)

 

오류는 미리보기 기능 때문에 발생합니다. 동영상이나 이미지 미리보기를 한 경우에... 탐색기에서 com+를 호출하는데.... 이게 com surrogate이고요... 이때 돌아가는 프로세서가 dllhost.exe입니다... 즉, 폴더에 접근하면 탐색기가 미디어 검사->파일이 있는 경우 미리보기 동작->미리보기를 위한 시스템 호출->호환성 문제->시스템 행->다운 이런 과정을 거치고요...

해결책은 미리보기를 죄다 금지해버리는거고요.... 미리보기를 금지하는 방법이 vbscript.dll을 regsvr32로 내렸다가 올린다거나.... (vbscript를 내렸다 올리는걸로는 대부분 해결 안됨).... 별도의 코덱이 설치된 경우(nero나 divx 코덱 같은거......) 다 제거합니다... 아직 윈도우8용 맞는 코덱이 없거든요. (제거 안되면 OS 재설치를.... -_-) 그리고나서 시스템 속성에서 DEP를 끄거나.. dllhost.exe를 예외처리 해줍니다. 이렇게 한 다음에 재부팅하면 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이 게시물을

댓글'1'

윈도우8은 기본적으로 wddm 1.2를 지원합니다.

윈도우xp의 그래픽 카드드라이버는 xddm이라고 불리는 데

윈도우8에서 xddm 드라이버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WDDM 1.2 라는 것은 윈도우 8의 기본적인 디스플레이 모델입니다.

이것이 제대로 잘 되야 동영상, 게임, 앱등 사용자가 눈으로 보는 부분이 편해집니다.

이 댓글을

공유하기

번호
분류
제목
조회 수
570
조회 수: 5558
564
조회 수: 3643
조회 수: 5558

SEAR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