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Windows Vista의 Windows 사진 갤러리를 사용하여 여러 TIFF 이미지 파일을 볼 때, 시스템이 느려지거나 멈춤 현상이 발생하고, 메모리 사용률이 증가됩니다
Windows 사진 갤러리는 첫 번째 이미지가 화면에 표시되고 나면 바로 다음 이미지를 로딩하려고 합니다.
이러한 방법은 Precaching 이라고 합니다.
이 때 다음 이미지가 다중의 TIFF 파일이라면, Windows 사진 갤러리는 이러한 파일들을 처리하는데 시간이 걸릴 것이고
이는 열고자 하는 파일 사이즈에 따라 처리 시간이 좌우됩니다.
만약에 큰 파일을 열려고 한다면 이를 처리하기 위해 메모리 사용량이 증가하고 시스템이 느려지는 현상이 발생하게 될 것입니다.
이러한 Precaching 기능을 끄고자 한다면, 다음 방법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주의: 잘못된 레지스트리 수정은 시스템에 심각한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실행 중인 Windows 사진 갤러리를 종료합니다.
시작 – 검색 시작 에 regedit 입력하고, 프로그램에 나타나는 레지스트리 편집기 프로그램을 클릭합니다.
사용자 계정 컨트롤(UAC) 확인 창이 나타나면 확인 합니다.
다음 레지스트리 키를 선택합니다. HKEY_CURRENT_USER\Software\Microsoft\Windows Photo Gallery\Viewer
오른쪽 마우스 클릭하여, 새로 만들기 – DWORD(32-bit) 값 을 클릭합니다.
이름에 CacheSize 를 입력하고 엔터키를 누릅니다.
새로 추가한 CacheSize를 더블 클릭하여 값에 0 을 입력하고 확인합니다.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종료합니다.

이 게시물을

공유하기

번호
분류
제목
조회 수
161
조회 수: 5688
160
조회 수: 7022
조회 수: 5688
조회 수: 7022

SEAR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