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Internet Explorer 8에서 교차 사이트 스크립팅 방지 메시지가 나타나며 페이지가 올바르게 작동하지 않아요
Internet Explorer 8 설치 후 특정 웹 페이지에서 다음과 같은 메시지가 알림 표시줄에 나타나며 페이지가 올바르게 작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2009-06-24 08;43;09.jpg 
원인 : Internet Explorer의 XSS(교차 사이트 스크립팅) 필터는 하나의 웹 사이트가 또 다른 웹 사이트에 스크립트 코드를 추가하지 못하도록 합니다. XSS 필터는 웹 사이트가 상호 작용하는 방식을 감시하여 잠재적인 공격을 인지하면 자동으로 스크립트 코드가 실행되지 못하도록 차단합니다. 이런 상황이 발생하면 알림 표시줄에 메시지가 표시되어 개인 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웹 페이지가 변경되었다는 것을 사용자에게 알립니다.
이 기능은 보안을 강화하기 위해 향상된 기능입니다.

해결방법 :
우선 시도할 수 있는 방법으로 해당 웹 페이지의 홈(Home) 페이지로 이동하여 직접 해당 웹 페이지를 탐색해 볼 수 있습니다. 그래도 페이지가 올바르게 작동하지 않으면 인터넷 옵션을 변경하여 XSS 필터 사용 옵션을 사용 안 함으로 변경하여 이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다음 방법을 순서대로 따라 해 보세요.
  1. Internet Explorer를 실행하세요.

  2. 리본 메뉴에서 [도구]를 클릭한 다음 [인터넷 옵션]을 클릭하세요.
    01.jpg 
  3. [보안] 탭을 클릭하고 [인터넷] 영역을 선택한 후 [사용자 지정 수준]을 클릭하세요.
    02.jpg 
  4. 보안 설정 - 인터넷 영역 화면이 나타나면 설정 상자의 스크립팅 아래 XSS 필터 사용[사용 안 함]으로 설정하세요.
    03.jpg 

     

    위 옵션을 변경하면 호환성 문제는 해결할 수 있지만 보안 수준은 낮아지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5. [확인]을 클릭하면 경고 메시지가 나타납니다. [예]를 클릭하세요.

  6. [확인]을 클릭하여 인터넷 옵션 화면을 닫으세요.

  7. 열려 있는 모든 Internet Explorer 화면을 닫고 Internet Explorer를 다시 실행한 다음 문제가 발생했던 웹 페이지를 열어 확인해 보세요.
 

이 게시물을

공유하기

번호
분류
제목
조회 수
319
조회 수: 6611
315
조회 수: 5487
조회 수: 5487

SEAR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