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격지의 PC의 모든 부분을 제어할 수 있는 WinVNC의 개발진이 새롭게 사내 벤쳐로 바뀌면서 출시한 RealVNC 4입니다.

가장 잘 알려진 Symantec의 pcAnywhere처럼 원격 PC관리 기능으로 사용되는 VNC는 Open 소스 프로젝트로 제작되어 무료이며 윈도용 이외에도 리눅스와 솔라리스, 맥킨토시 등의 플랫폼에서도 사용할 수 있어 매우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RealVNC는 WinVNC를 개발해낸 팀이 AT&T 내의 사내 벤쳐를 구성하면서 새롭게 출시한 VNC 프로그램으로 관리될 PC에 설치하는 서버 프로그램과 원격 관리할 PC에 설치하는 뷰어 프로그램으로 나뉘어지며 동시에 두 가지를 설치하여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작은 크기의 프로그램인데 반해 설치가 용이하고 그 기능도 다양하게 제공이 되어 소규모 웹사이트의 운영이나 여러대의 데스크탑을 사용하시는 분에게도 아주 유용합니다.

RealVNC 서버가 설치된 PC에 접속할 수 있는 방법으로는 뷰어를 이용한 소켓 연결이 가능하고 JAVA를 이용해 웹브라우저의 특정 포트를 통해서도 원격 관리가 가능합니다.

VNC Server와 VNC Viewer 모드 두가지로 나뉘며 Server모드에서는 서비스 모드와 사용자 모드로 또 나뉘어 집니다.

4버전으로 넘어오면서 컬러부분이 대폭 향상이 되었으며, 멀티모니터상에서의 각종 버그 수정으로 안정성 또한 많은 향상을 보이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