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렌트로 데이터를 받는 경우, 사용하는 전용회선의 속도는 빠른데 토렌트 자료의 다운로드 속도가 늦다거나 다른 인터넷 작업의 속도가 늦는다면 이벤트 뷰어를 확인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바탕 화면의 내 컴퓨터 아이콘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여 관리를 실행해주세요. 이벤트 뷰어 목록 중 시스템을 클릭해보면 아래와 같은 Tcpip 경고가 많이 발생해 있을겁니다.

 

tcpip.JPG error.JPG

 

이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선 TCP/IP 동시 연결 제한 수를 대폭 늘려줘야합니다. 그래야 토렌트의 다운로드 속도도 빨라지고 토렌트로 자료를 받는 동안 다른 인터넷 작업도 원활히 수행가능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보기 찝찝한 이벤트 뷰어의 경고들도 발생되지 않습니다. TCP/IP 동시 연결 제한 수를 늘리기 위해선 프로그램이 필요합니다. Half-open limit fix (patch)라는 프로그램인데요. 다운로드는 링크로 걸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http://www.half-open.com/Half-open_limit_fix_4.2.exe

 

파일을 편하신 곳에 받으시어 실행시켜주시면 아래와 같이 보안 경고창이 뜨면서 실행할지의 여부를 묻습니다.

 

21.JPG

 

가볍게 무시하고 실행을 눌러줍니다. 그럼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half-open.JPG

 

현재 한계치가 10으로 되어있는데요, 이값은 윈도우 XP SP3의 기본값입니다. 토렌트를 사용하기 위해선 10도 아니 100도 모자릅니다.

과감하게 1000을 입력해주시고, 'Tcpip.sys에 추가' 버튼을 눌러줍니다. 그럼 최종 확인 메세지가 나옵니다. 확인을 눌러줍니다.

 

sure.JPG complete.JPG

 

최종 완료 창에서 확인 버튼을 누르신 후 윈도우를 재부팅 해주시면 바로 적용이 됩니다.

더는 이벤트 뷰어에 Tcpip 관련 경고는 뜨지 않을 겁니다. 또 토렌트의 다운로드 속도 또한 올라갈 수도 있습니다.

주의하실 점이라면 이 값은 윈도우 보안 업데이트를 하시게되면 초기화 될수 있으니 보안 업데이트 후에는 꼭 받으신 프로그램을 실행하시어 저장된 값이 보존되고 있는지 확인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http://www.asrgo.com/?mid=faq&document_srl=1329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