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커뮤니티
[ASUS 컴퓨터수리점, 컴퓨터수리]-메인보드 제조사별 비프음 정보#2

ASUS 메인보드의 비프음은 부팅 시 초기 진단 코드로써, 메인보드에서 발생하는 문제를 나타냅니다. 비프음의 횟수와 패턴에 따라서 발생하는 문제와 그 해결책이 다를 수 있습니다.

 

백업웨어-asus.gif

컴퓨터 수리 부터 전산 유지보수 까지

 

아래는 ASUS 메인보드에서 발생하는 비프음에 대한 설명입니다.

 

1. 1회 비프음: 메인보드가 정상적으로 부팅되었음을 나타냅니다.

 

2. 1회 긴긴~한 비프음: 메인보드의 전원 공급이나 메인보드 자체에 문제가 있는 경우입니다. 이 경우, 메인보드 전원 연결 상태를 확인하고 전원 공급 장치가 정상적으로 작동하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3. 1회 짧은 비프음: 메인보드가 정상적으로 부팅되었지만, 메모리에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메모리 모듈을 재설치하거나 교체해야 합니다.

 

4. 2회 짧은 비프음: 메인보드가 정상적으로 부팅되었지만, CMOS 설정에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 BIOS 설정을 초기화하거나 배터리를 교체해야 합니다.

 

5. 3회 짧은 비프음: 메인보드에서 그래픽 카드에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그래픽 카드를 재설치하거나 교체해야 합니다.

6. 4회 짧은 비프음: 메인보드에서 키보드 연결 상태에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키보드 연결을 확인하고 교체해야 합니다.

7. 5회 짧은 비프음: 메인보드에서 CPU에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CPU를 재설치하거나 교체해야 합니다.

 

8. 연속적인 짧은 비프음: 전원 공급이나 메인보드 자체에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메인보드 전원 연결 상태를 확인하고 전원 공급 장치가 정상적으로 작동하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백업웨어-asus_bios.gif

 

안전한 백업은 백업웨어로 하세요

 

이상으로 ASUS 메인보드에서 발생하는 비프음에 대한 증상과 대처 방법에 대해 설명해드렸습니다.

그러나, 모든 메인보드가 이와 같은 비프음 패턴을 사용하는 것은 아니므로, 각 메인보드 제조사가 제공하는 메인보드 매뉴얼을 참고하여 부팅 시 발생하는 비프음의 패턴을 이해하고 대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보다 전문 적인 점검이 필요하다면 ASRGO.COM 부천 컴퓨터수리로 문의 바랍니다.

 

 

클릭 -> 메인보드 제조사별 비프음 정보#1 - 기가바이트

클릭 -> 메인보드 제조사별 비프음 정보#3 - MSI

클릭 -> 메인보드 제조사별 비프음 정보#4 - ECS

클릭 -> 메인보드 제조사별 비프음 정보#5 - BIOSTAR

 

 

 

 

 

 

 

DELL서버견적비교 IT장비수리 PC백신추천 PC전원불량수리 SSD데이터복구견적 게임용VGA추천 기업유지보수견적 네트워크설치견적 노트북부팅안됨수리비용 노트북프리도스설치동영상 데이터복원동영상 랜선설치방법 메인보드교체가격 무선AP설치견적 방화벽유지보수비용 복원솔루션설치방법 산업용서버수리 서버구축비용 서버실구축방법 서버증설견적 수도권PC관리 수도권랜선공사 수도권외장하드AS 순간복구프로그램설치비용 스파이웨어치료방법 안전하게백업하기 외장하드오류해결 윈도우11블루스크린해결 윈도우백신 윈도우프로그램설치비용 유투브컴조립 일체형컴퓨터업그레이드 조립서버설치비용 컴퓨터가멈춰요수리방법 컴퓨터기사출장수리비용 컴퓨터느려짐조치방법 컴퓨터모니터수리비용 컴퓨터복구프로그램제거 컴퓨터수리상담 컴퓨터전원무감 컴퓨터팬교체방법 파일복구프로그램사용법 허브수리비용

이 게시물을

에디터 선택

※ 주의 : 페이지가 새로고침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공유하기

SEAR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