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커뮤니티
[컴퓨터수리, PC수리 ,컴퓨터 as]-메인보드 제조사별 비프음 정보-BIOSTAR #5

BIOSTAR 메인보드에서 발생하는 비프음은 부팅 시 초기 진단 코드로써, 메인보드에서 발생하는 문제를 나타냅니다.

 

 

 

백업웨어-biostar.gif

 

메인보드 고장 점검부터 PC수리, 전산 유지보수 까지

 

비프음의 횟수와 패턴에 따라서 발생하는 문제와 그 해결책이 다를 수 있습니다.

 

아래는 BIOSTAR 메인보드에서 발생하는 비프음에 대한 설명입니다.

 

1. 1회 짧은 비프음: 메인보드가 정상적으로 부팅되었음을 나타냅니다.

 

2. 1회 긴 비프음: 메인보드 전원 공급이나 메인보드 자체에 문제가 있는 경우입니다. 이 경우, 메인보드 전원 연결 상태를 확인하고 전원 공급 장치가 정상적으로 작동하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3. 1회 긴, 2회 짧은 비프음: 메인보드에서 메모리에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메모리 모듈을 재설치하거나 교체해야 합니다.

 

4. 1회 긴, 3회 짧은 비프음: 메인보드에서 그래픽 카드에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그래픽 카드를 재설치하거나 교체해야 합니다.

 

5. 2회 짧은, 1회 긴 비프음: 메인보드에서 CPU에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CPU를 재설치하거나 교체해야 합니다.

 

6. 3회 짧은, 1회 긴 비프음: 메인보드에서 그래픽 카드 또는 메모리에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그래픽 카드 또는 메모리 모듈을 재설치하거나 교체해야 합니다.

 

7. 4회 짧은, 1회 긴 비프음: 메인보드에서 타이머에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메인보드를 교체해야 합니다.

 

백업웨어-biostar-bios.gif

 

컴퓨터수리는 기본!! 안전한 백업은 백업웨어로 하세요~

 

이상으로 BIOSTAR 메인보드에서 발생하는 비프음에 대한 증상과 대처 방법에 대해 설명해드렸습니다.

 

그러나, 모든 메인보드가 이와 같은 비프음 패턴을 사용하는 것은 아니므로, 각 메인보드 제조사가 제공하는 메인보드 매뉴얼을 참고하여 부팅 시 발생하는 비프음의 패턴을 이해하고 대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메인보드 고장 의심이나 정확한 점검 및 수리를 원하시면 www.asrgo.com 으로 문의 하세요

 

클릭 -> 메인보드 제조사별 비프음 정보#1 - 기가바이트

클릭 -> 메인보드 제조사별 비프음 정보#2 - ASUS

클릭 -> 메인보드 제조사별 비프음 정보#3 - MSI

클릭 -> 메인보드 제조사별 비프음 정보#4 - ECS

 

 

 

 

 

 

 

 

HP서버견적 IT컨설팅상담 PC백업프로그램삭제 PC전원안켜짐수리 WIFIAP설치비용 게임용엔비디아그래픽카드 기업컴퓨터관리비용 네트워크연결방법동영상 노트북액정수리견적 느린컴퓨터수리견적 데이터서버구축비용 랜섬웨어백신삭제 모니터전원불량수리방법 무선네트워크구축방법 백업복원비용 부천컴퓨터AS 산업용서버판매견적 서버모니터링툴삭제 서버용랙판매 서버컴퓨터설치비용 수도권WINDOWS10설치 수도권서버관리 수도권윈도우복원 스토리지서버관리비용 시스템구축비용 안티랜섬웨어설치비용 원격설치방법 윈도우732비트삭제 윈도우복구비용 유무선공유기판매 이미지백업프로그램가격 자동백업프로그램 출장PC수리 컴퓨터검사유틸리티 컴퓨터네트워크구성 컴퓨터대리점구매 컴퓨터방문설치 컴퓨터복원프로그램삭제 컴퓨터오류해결방법 컴퓨터점검방법 컴퓨터포맷비용 파일복구프로그램프로그램가격 회사PC관리

이 게시물을

에디터 선택

※ 주의 : 페이지가 새로고침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공유하기

SEAR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