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IIS 7에서 FastCGI 사용

적용 대상: Windows 7, Windows Server 2008, Windows Server 2008 R2, Windows Vista

이 항목에서는 IIS 7 웹 서버에서 FastCGI를 사용하도록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합니다. CGI 대신 FastCGI를 사용하여 CGI 응용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안정성을 높이고 성능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일반적으로 PHP는 IIS에서 ISAPI 확장이나 CGI(Common Gateway Interface) 프로그램으로 실행됩니다. ISAPI 확장은 IIS 작업자 프로세스 내의 여러 스레드에서 실행됩니다.

FastCGI를 사용하면 후속 요청에 CGI 프로세스를 재사용함으로써 기존 CGI보다 훨씬 빠른 성능을 얻을 수 있습니다. PHP는 여전히 FastCGI 풀에 있는 하나 이상의 프로세스에서 단일 스레드로 실행됩니다. FastCGI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FastCGI for IIS를 참조하십시오.

웹 서버에 다른 IIS 모듈을 설치하여 FastCGI 응용 프로그램에 기능을 추가할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NET 확장성 모듈을 추가하여 요청 파이프라인, 구성 및 UI에서 웹 서버 기능을 변경하고 추가하고 확장할 수 있습니다. 또한 출력 캐시 모듈을 추가하여 출력 캐시를 지원하고 메모리에 정적 또는 동적 콘텐츠를 저장할 수 있습니다. 웹 서버 구성에 사용할 수 있는 IIS 모듈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Introduction to IIS 7.0 ArchitectureIIS7 Modules Overview를 참조하십시오.

note참고
이 작업을 수행하려면 Administrators 그룹의 구성원으로 로그온해야 합니다.

다음 표에서는 FastCGI를 사용할 때 필요한 IIS 기능의 용도에 대해 설명합니다. FastCGI 구성 요소를 설치하면 IIS 7 서버에서 PHP와 같은 CGI 응용 프로그램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CGI 응용 프로그램은 여전히 별도로 설치해야 합니다.

 

IIS 기능 이름 설명

CGI

CGI 및 FastCGI 모듈을 포함합니다. FastCGI 모듈은 CGI보다 훨씬 빠른 성능을 제공합니다.

FastCGI 사용 서버를 배포하려면

웹 PI(웹 플랫폼 설치 관리자)를 사용하여 IIS 및 IIS에서 실행되는 응용 프로그램을 쉽게 설치할 수 있습니다. Web PI는 사용 가능한 웹 플랫폼 기능 중 최신 버전을 설치하므로, 간단한 조작만으로 새로운 도구 또는 업데이트를 다운로드하고 설치할 수 있습니다. 웹 PI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웹 PI 정보 및 설치(페이지는 영문일 수 있음)를 참조하십시오.

또한 Windows UI(사용자 인터페이스)나 명령줄을 사용하여 이 절차를 수행할 수도 있습니다.

Windows Server 2008 또는 Server 2008 R2에서 UI를 사용하려면

  1. 시작을 클릭하고 관리 도구를 가리킨 다음 서버 관리자를 클릭합니다.

  2. 역할 요약에서 역할 추가를 클릭합니다.

  3. 역할 추가 마법사를 사용하여 웹 서버(IIS) 역할을 추가합니다.

    기본 IIS 7 웹 서버를 설치하는 방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정적 콘텐츠 서버 배포(IIS 7)를 참조하십시오.

  4. 역할 서비스 선택 페이지에서 기본적으로 설치되어 미리 선택되어 있는 역할 서비스를 확인하고 다음 역할 서비스를 추가로 선택합니다.

    • CGI

  5. 설치할 기능 요약 페이지에서 선택한 항목을 확인하고 설치를 클릭합니다.

  6. 설치 결과 페이지에서 웹 서버(IIS) 역할 및 필요한 역할 서비스 설치가 성공적으로 완료되었는지 확인하고 닫기를 클릭합니다.

Windows Vista 또는 Windows 7에서 UI를 사용하려면

  1. 시작을 클릭한 다음 제어판을 클릭합니다.

  2. 제어판에서 프로그램을 클릭한 다음 Windows 기능 사용/사용 안 함을 클릭합니다.

  3. Windows 기능 대화 상자에서 기본 기능을 설치하도록 인터넷 정보 서비스를 클릭한 후 응용 프로그램 개발 기능 섹션에서 다음과 같은 추가 기능을 선택합니다.

    • CGI

  4. 확인을 클릭하여 Windows 기능 대화 상자를 닫습니다.

명령줄을 사용하려면

  • 다음 명령을 스크립트에 입력합니다.

    Start /w pkgmgr /iu:IIS-WebServerRole;IIS-WebServer;IIS-CommonHttpFeatures;IIS-StaticContent;IIS-DefaultDocument;IIS-DirectoryBrowsing;IIS-HttpErrors;IIS-HealthAndDiagnostics;IIS-HttpLogging;IIS-LoggingLibraries;IIS-RequestMonitor;IIS-Security;IIS-RequestFiltering;IIS-HttpCompressionStatic;IIS-WebServerManagementTools;IIS-ManagementConsole;WAS-WindowsActivationService;WAS-ProcessModel;WAS-NetFxEnvironment;WAS-ConfigurationAPI;IIS-CGI

이 게시물을

공유하기

번호
분류
제목
조회 수
조회 수: 9141
조회 수: 9141

SEAR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