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잡한 방법으로 EFI 시스템 파티션을 삭제 하는 방법이 있겠지만 좀 더 쉬운 방법으로 윈도우7에서 바로 삭제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jpg

 

 디스크 관리에서 200MB 의 EFI 시스템 파티션이 생성되어 있는 모습 입니다. 참고로 디스크 관리는 시작 > 실행 > diskmgmt.msc 로 접근할 수 있습니다.

2.jpg

 

명령프롬프트를 띄웁니다. (시작 > 실행 > cmd)

diskpart 를 실행 후 list disk 를 실행해서 지금 현재 디스크의 현황을 살펴 봅니다.

EFI 시스템 파티션이 있는 디스크를 선택 합니다. 디스크관리에서 디스크 순번을 확인 합니다. 지금 예시에서는 "디스크 1" 입니다.

select disk 1 를 실행 합니다.

clean 명령어를 통해서 정리작업을 합니다.

명령 프롬프트 창을 닫습니다.

 


3.jpg EFI 시스템 파티션이 삭제된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그런데 디스크 초기화도 풀린 것을 볼 수 있습니다.

 


4.jpg 디스크 태그 부분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 후 디스크 초기화를 선택 합니다.

5.jpg

 

디스크 초기화를 진행 합니다. 2TB 이하의 단일파티션을 생성하는것이라면 MBR 을 선택하고 그보다 큰 파티션을 생성해야 할 경우에는 GPT 를 선택 합니다.

6.jpg


디스크가 초기화가 되었으므로 새 단순 볼륨을 통해서 파티션을 단일파티션 또는 파티션을 나누는 작업이 가능 합니다.

7.jpg


EFI 시스템 파티션을 삭제 후 정상적으로 NTFS 파티션으로 디스크를 사용할 수 있도록 셋팅한 모습 입니다.

 

출처 : http://cdmanii.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