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커뮤니티
[PC수리점,PC as]-메인보드 제조사별 비프음 정보#1-기가바이트

기가바이트 메인보드에서 비프음이 발생하면, 일반적으로 하드웨어 문제를 나타내는 신호입니다. 하지만 비프음의 횟수와 종류에 따라서, 어떤 하드웨어의 문제인지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백업웨어-기가바이트.gif

 

아래는 기가바이트 메인보드에서 발생하는 비프음의 종류와 그에 따른 증상에 대한 자세한 설명입니다.

 

1. 단일 짧은 비프음: 시스템이 정상적으로 부팅됨을 나타냅니다.

 

2. 연속적인 짧은 비프음: 메모리 오류를 나타냅니다. 이 경우, 메모리를 교체하거나 재설치해 보세요.

 

3. 3번 짧은 비프음: 그래픽 카드 오류를 나타냅니다. 그래픽 카드를 교체하거나 재설치해 보세요.

 

4. 4번 짧은 비프음: 시스템 타이머 오류를 나타냅니다. 시스템 클록을 재설정해 보세요.

 

5. 5번 짧은 비프음: CPU 오류를 나타냅니다. CPU를 교체하거나 재설치해 보세요.

 

6. 연속적인 긴 비프음: 메인보드의 문제를 나타냅니다. 메인보드를 교체해 보세요.

 

7. 짧은-긴-짧은 비프음: 메모리나 그래픽 카드와 관련된 오류를 나타냅니다. 해당 하드웨어를 교체하거나 재설치해

보세요.

 

8. 짧은-짧은-긴 비프음: CPU나 메인보드와 관련된 오류를 나타냅니다. 해당 하드웨어를 교체하거나 재설치해 보세요.

 

9. 긴-짧은-짧은 비프음: 그래픽 카드와 관련된 오류를 나타냅니다. 그래픽 카드를 교체하거나 재설치해 보세요.

 

10. 긴-짧은-긴-긴-짧은 비프음: 메인보드의 BIOS 오류를 나타냅니다. BIOS를 업그레이드하거나 메인보드를 교체해 보세요.

컴퓨터수리 부터 노트북 수리 까지

 

백업웨어-기가바이트bios.jpg

 

이러한 비프음이 발생하면, 해당하는 오류를 파악하여 해결할 수 있습니다. 만약, 해결할 수 없는 경우에는 컴퓨터수리 전문가에게 도움을 요청해 보세요.

 

여러 테스트를 해 볼수 있는 테스트 프로그램 다운로드 <-클릭

 

클릭 -> 메인보드 제조사별 비프음 정보#2 - ASUS

클릭 -> 메인보드 제조사별 비프음 정보#3 - MSI

클릭 -> 메인보드 제조사별 비프음 정보#4 - ECS

클릭 -> 메인보드 제조사별 비프음 정보#5 - BIOSTAR

 

 

 

 

 

 

 

C드라이브포맷방법 IT장비견적 PC백신오류 PC유지보수견적 SSD교체방법 게임용CPU추천 기업네트워크구축견적 네트워크서버설치동영상 네트워크허브연결방법 노트북키보드고장수리비용 데이터백업방법 랜선공사비용 마우스멈춤수리방법 무선AP구축방법 방화벽유지보수 복원솔루션삭제방법 산업용서버설치 서버구입비용 서버수리방법 서버점검견적 수도권IT장비 수도권동영상복원 수도권시스템복구 순간복구프로그램설치 스파이웨어예방빙법 실시간백업견적 외장하드오류수리비용 윈도우11블루스크린수리견적 윈도우노트북판매 윈도우프로그램설치견적 유투브방송컴추천 인텔서버판매 조립서버설치 컴퓨터가너무느려요해결방법 컴퓨터기사출장비 컴퓨터느려짐수리방법 컴퓨터메인보드수리비용 컴퓨터복구프로그램설치 컴퓨터수리갤러리 컴퓨터재부팅방법 컴퓨터파일공유방법 파워교체비용 허브고장진단

이 게시물을

에디터 선택

※ 주의 : 페이지가 새로고침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공유하기

번호
분류
제목

SEAR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