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갤럭시S DLNA 기능 올셰어(allshare)

갤럭시s 자체어플중에 올셰어라는 기능이 있다 이기능을 이용하면 요즘 많이들 이야기 하는 DLNA기능을 이용할수 있다

 

내폰에 파일을 TV나 노트북 등 WIFI를 지원하는 기기에서 볼수도 있고 다른기기에 있는 파일을 내폰에서 볼수도 있다.

 

 

Allshare 의 장점

  PC의 동영상/음악/사진을 일일히 핸드폰으로 옮기지 않아도 바로 핸드폰으로 재생이 가능하여 편리하다.

 

...더 찾아보려햇는데 장점이 저것밖에 없는거같네요.

 

Allshare 의 단점

  동영상 재생시 갤럭시 내장 동영상 플레이어가 아니라 Allshare 로 재생이 된다.

   - 즉, 5.1채널, 자막, 화면스케일링(비율) 등등 을 지원하지않는다.

    (저것만 돼도 정말 대박일텐데.. 에휴 ㅠㅠ 그저 반쪽짜리..)

 

 

Allshare를 사용하기위한 조건은 PC와 핸드폰이 PC - 공유기 - 핸드폰  처럼 연결되있어야합니다.

(여기에 허브라던지 게이트웨이 등등 몇과정을 더 거치면 안될확률이 높다고합니다.)

 

또한 Windows7 에선 작동이 되는지 모르겠습니다. 전 Windows Vista 를 사용중이며 삼성 프로그램설명엔 XP/Vista 가 지원된다고 합니다.(전 잘됩니다)

 

그럼 설명을 시작하도록하겠습니다. (pc에 있는 파일을 갤럭시s에서 보는 방법입니다)

 

1. 아래 링크의 파일(PC share manager)을 다운로드 받아서 PC에 설치합니다.

http://org.downloadcenter.samsung.com/downloadfile/ContentsFile.aspx?CDSite=sec&CttFileID=2889178&CDCttType=SW&ModelType=N&ModelName=UN55C9000ZF&VPath=SW/201007/20100719175911078/setup.exe

 

2. 설치가 끝나면 프로그램을 실행합니다.

 

3. 프로그램 상단의 서버 - 서버:꺼짐 - 켜짐 을 차례로 눌러 서버를 시작시킵니다.

   (또는 화면 우측의 서버 옆의 화살표 - 서버시작 을 눌러주셔도됩니다.) 

1.png

 

 

4. 서버가 시작되면 핸드폰에 공유할 폴더를 찾아서 마우스오른클릭 - 폴더 공유 를 눌러 공유시킵니다.

   (혹은 공유 할 폴더를 공유된 폴더 칸으로 드래그 앤 드롭 하셔도 됩니다.)

2.png

 

5. 핸드폰에서 Allshare 를 실행하여 다른 장치에 있는 파일을 내 폰에서 재생 을 선택합니다. 그러면 잠깐의 로딩후에 화면이 뜨는데 PC share manager(혹은 따로설정하신 이름) 이 나타나면 선택해줍시다.(갤럭시s에서 검색이 안된다면 위그림의 공유에 접근권한에서 접근허용눌러주세요)

 

6. Shared Contents 와 Shared Folder 가 있습니다.

Shared Contents 는 PC에서 공유된 파일들을 종류별 (비디오/사진/오디오) 로 나눠서 각각 날짜별/폴더 등등으로 정리된 화면입니다.

Shared Folder 는 PC에서 공유된 폴더들을 보여줍니다.

자신에게 편한것으로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7. 재생할 비디오/오디오 등을 선택해주신 후 재생목록에 추가 버튼을 눌러주시면됩니다. 그럼 재생화면으로 넘어갑니다.

 

8. 감상합니다.

 

9. 감상이 모두 끝나면 PC share manager 화면에서 서버중지를 눌러줍니다. 방법은 서버시작과 같습니다.

(이걸 하는 이유는;; 서버가 실행되있는동안은 PC의 인터넷연결이 대부분 서버역활로 돌아가서 그런지 다른 인터넷사용이 어렵습니다. 끝나면 꼭 중지해주시기바랍니다.)

이 게시물을

공유하기

SEAR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