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커뮤니티
[컴퓨터수리점, 무선마우스 추천]-컴퓨터 주변기기 알아보기-마우스#5

<< 마우스의 고장에 대한 수리방법은? >>

 

마우스의 고장이 발생한 경우, 일부 고장은 사용자가 직접 수리할 수 있지만, 일부 경우는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수리 방법은 고장의 종류와 원인에 따라 다르므로, 일반적인 수리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pc수리.gif

 

1. 광학 센서나 트랙볼 공의 오염 제거: 마우스의 움직임이 불안정한 경우, 마우스 광학 센서나 트랙볼 공이 먼지나 오염물질로 인해 막힐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마우스 광학 센서나 트랙볼 공을 부드러운 천이나 고무용품으로 깨끗이 닦아줄 수 있습니다.

 

2. 마우스 패드 교체: 마우스 패드가 오래되거나 표면이 흐리거나 흠집이 있으면 마우스의 움직임이 불안정해질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새로운 마우스 패드를 구입하여 교체할 수 있습니다.

 

3. 버튼 연결선 연결: 마우스의 버튼이 작동하지 않을 경우, 내부적으로 연결선이 끊어졌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마우스를 분해하여 연결선을 다시 연결해 줄 수 있습니다.

 

4. 버튼 교체: 마우스 버튼이 손상되어 작동하지 않는 경우, 해당 버튼을 새로운 것으로 교체해 줄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적절한 부품을 구입한 후 마우스를 분해하여 교체할 수 있습니다.

 

5. 스크롤 휠 교체: 스크롤 휠이 작동하지 않을 경우, 내부적으로 먼지나 오염물질이 끼어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스크롤 휠을 분해하여 깨끗이 청소해 줄 수 있습니다. 만약 스크롤 휠 자체가 손상되었다면, 해당 부품을 새로운 것으로 교체할 수 있습니다.

 

pc수리2.gif

 

6. 무선 수신기 교체: 무선 마우스의 경우, 컴퓨터와의 연결이 끊어지거나 연결이 불안정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무선 수신기를 새로운 것으로 교체해 줄 수 있습니다.
 

7. 유선 마우스의 케이블 단락: 보통 마우스 몸체애서 나오는 부분의 케이블 단락이 자주 발생 합니다. 이 경우 케이블의 교체가 필요 합니다

 

8. 볼마우스 사용시 마우스 포인터 이동 불량: 지금은 거의 사용 하지 않는 방식의 마우스 입니다만, 혹시 사용 중 이라면 이러한 증상은 마우스 볼에 이물질이 달라 붙어 볼의 움직임이 원할 하지 못한 경우 입니다. 마우스 밑의 뚜껑을 열고 볼을 꺼내서 청소를 해줍니다

 

위 고장 증상 외에도 다양한 증상이 있을 수 있고, 수리 방법이 다를 수 있으므로 제조사 홈페이지의 설명을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컴퓨터 주변기기 알아보기-마우스#1 <-클릭

컴퓨터 주변기기 알아보기-마우스#2 <-클릭

컴퓨터 주변기기 알아보기-마우스#3 <-클릭

컴퓨터 주변기기 알아보기-마우스#4 <-클릭

 

 

 

 

 

 

 

 

 

 

AP공유기설치방법 IT서버판매 PC공유기설정동영상 PC설치견적 RANSOMDEFENDER견적 WINDOWS11설치동영상 기계식키보드수리 네트워크구축방법동영상 네트워크케이블가격 노트북윈도우11설치방법 데이타베이스구축견적 디도스예방방법 랜섬웨어백업솔루션상담 무료백업프로그램삭제 바이러스백신설치 백업웨어 사무실랜선공사비용 서버관리프로그램가격 서버부품수리비용 서버유지보수 설비자산관리방법 수도권네트워크분석 수도권서버실구축 수도권컴퓨터관리 스토리지서버판매가격 시스템백업프로그램설치 외장하드A/S방법 윈도우10블루스크린수리비용 윈도우7설치방법 윈도우서비스센터전화 유선공유기판매견적 인터넷유지보수 전산시스템유지보수비용 캐드용라데온그래픽카드 컴퓨터관련질문Q&A 컴퓨터네트워크설정방법 컴퓨터드라이버업데이트 컴퓨터백업프로그램가격 컴퓨터성능검사 컴퓨터윈도우11설치방법 컴퓨터출장기사 컴퓨터하드점검 하드교체비용 회사컴퓨터관리방법

이 게시물을

에디터 선택

※ 주의 : 페이지가 새로고침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공유하기

번호
분류
제목

SEAR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