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커뮤니티
[PC 수리비용, 컴퓨터 수리점]-컴퓨터 주변기기 알아보기-키보드의 종류 #2

<< 키보드의 종류 >>


키보드는 다양한 종류가 있습니다. 각각의 키보드는 다른 용도와 기능을 제공합니다. 일반적인 키보드의 종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PC수리비용.gif

 

1. 표준 키보드(Standard Keyboard): 표준 키보드는 가장 일반적인 형태의 키보드로, 대부분의 컴퓨터와 노트북에 기본으로 제공됩니다. 키 배열은 QWERTY 또는 다른 지역별 레이아웃에 따라 구성되며, 키보드에는 알파벳, 숫자, 기호, 스페이스바, 엔터, 백스페이스 등의 기본 키들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PC수리비용2.gif

 

2. 멀티미디어 키보드(Multimedia Keyboard): 멀티미디어 키보드는 주로 멀티미디어 기능에 특화된 키들을 추가로 갖추고 있는 키보드입니다. 이러한 키들은 음악 재생, 음량 조절, 미디어 컨트롤 등과 같은 멀티미디어 기능을 쉽게 조작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일반적으로 특수한 기호나 기능을 가진 추가 키들이 있습니다.

 

PC수리비용3.gif

 

3. 게임 키보드(Gaming Keyboard): 게임 키보드는 주로 게임 플레이에 최적화된 기능을 제공하는 키보드입니다. 게임 키보드는 일반적인 키보드보다 훨씬 더 많은 키들을 가지고 있으며, 매크로(Macro) 기능이나 백라이트 조명, 추가적인 매핑 옵션 등을 포함할 수 있습니다. 일부 게임 키보드는 키 누름의 감지 시간을 단축시켜 반응성을 높여 게임 플레이의 경험을 향상시킬 수도 있습니다.

 

컴퓨터수리점3.gif

 

4. 키보드와 마우스 결합형: 키보드와 마우스가 하나의 장치로 결합되어 있는 키보드입니다. 주로 휴대성이 좋고, 무선 연결 기능을 제공하여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컴퓨터수리점4.gif

 

5. 무선 키보드(Wireless Keyboard): 무선 키보드는 전자 기기와의 연결을 위해 와이어리스(무선) 기술을 사용하는 키보드입니다. 일반적으로 Bluetooth나 RF(라디오파) 기술을 사용하여 컴퓨터나 기타 장치와 통신합니다. 무선 키보드는 케이블에 의한 제약을 없애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일부 모델은 충전식 배터리를 사용 합니다

 

컴퓨터수리점.gif

 

6. 접이식 키보드: 휴대성을 높이기 위해 설계된 키보드로, 키보드를 접으면 작고 휴대하기 쉬운 형태가 됩니다. 주로 휴대용 컴퓨터나 태블릿과 함께 사용되며, 여행이나 이동 중에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접이식 키보드는 다양한 디자인과 크기로 제공됩니다. 일반적으로 키보드의 접히는 부분은 여러 개의 접히는 섹션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펼칠 때는 각 섹션을 연결하여 전체 키보드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접히는 부분은 보통 키보드의 중앙에 위치하며, 펼칠 때는 키보드의 크기와 키의 배열이 표준 키보드와 유사하게 배치됩니다.

 

컴퓨터수리점2.gif

 

7. 에르고노믹 키보드: 사용자의 손과 팔의 자연스러운 자세를 고려하여 설계된 키보드로, 사용자의 편안함과 건강을 증진시키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일반적인 키보드와는 다른 형태와 키 배열을 가지고 있으며, 다음과 같은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특징-1. 분할된 디자인: 에르고노믹 키보드는 일반적인 키보드와 달리 키보드를 두 부분으로 분할하는 형태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렇게 분할된 디자인은 사용자의 어깨 너비와 팔의 자연스러운 각도에 맞춰 키보드를 배치할 수 있도록 합니다. 분할된 디자인은 손목, 팔, 어깨의 부담을 줄이고 키 입력 시 자세를 편안하게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특징-2. 조정 가능한 각도: 에르고노믹 키보드는 일부 모델에서 키보드의 각도를 조정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사용자는 키보드를 약간 기울이거나 높이를 조절하여 자신의 편안한 자세에 맞춰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사용자의 팔과 손목에 가해지는 스트레스를 최소화하고 편안한 작업 환경을 조성할 수 있습니다.

 

특징-3. 커브드 키 배열: 일반적인 키보드의 직선적인 키 배열과 달리 에르고노믹 키보드는 커브드(Curved)된 키 배열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는 손가락의 자연스러운 움직임을 고려하여 설계된 것으로, 키에 더 쉽게 접근하고 타이핑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커브드 키 배열은 사용자의 편안한 자세를 유지하면서 손가락의 스트레인을 감소시킵니다.


이외에도 다양한 키보드 종류가 있지만, 이는 가장 일반적인 종류들입니다. 선택할 키보드는 사용 용도, 개인의 선호도, 예산 등을 고려하여 결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컴퓨터 주변기기 알아보기-키보드 #1 <-클릭

컴퓨터 주변기기 알아보기-키보드 #3 <-클릭

컴퓨터 주변기기 알아보기-키보드의 고장증상 #4 <-클릭

 

 

 

C드라이브포맷방법 IT장비견적 PC백신오류 PC원격수리방법 RANSOM치료동영상 가성비인텔CPU추천 기업PC유지보수견적 네트워크분석비용 네트워크테스터종류 노트북키보드고장 데이타보관장치가격 랜공사비용 랜섬웨어종류확인 백업웨어 무료복구프로그램제거 바이러스치료백신사용법 병원서버관리 산업용서버관리 서버구성방법 서버셋팅방법 서버이전방법 소프트웨어제거방법 수도권느린컴퓨터수리 수도권소프트웨어유지보수 수도권컴퓨터조립 스파이웨어검사동영상 시스템유지보수견적 외장하드수리비용 윈도우10업그레이드 윈도우노트북수리 윈도우정품인증방법 유투브방송컴 인텔서버수리 조립PC설치방법 컴퓨터as비용 컴퓨터교체견적 컴퓨터네트워크연결비용 컴퓨터먹통증상수리견적 컴퓨터백업프로그램설치비용 컴퓨터속도느려짐 컴퓨터유지관리견적 컴퓨터출장조립 컴퓨터하드점검비용 하드디스크수리비용

이 게시물을

에디터 선택

※ 주의 : 페이지가 새로고침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공유하기

번호
분류
제목

SEARCH